-안전 사회 분위기 확산 위해 군민 참여형 캠페인 매달 시행-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이 주민 참여형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매달 추진한다.

매달 계절별, 시기별 안전테마를 선정해 점검 및 홍보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취지다.

안전점검의 날은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비롯한 유관기관, 민간단체,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등의 국민 참여형 행사를 추진한다.

민간이 주체가 돼 화재예방 및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훈련 등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이와 관련해 군은 16일 부여소방서와 합동으로 안전문화캠페인과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진행,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부여군이 16일 오전 시 중심가에서 부여소방서와 합동으로 안전문화와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부여군 제공)
부여군이 16일 오전 시내 중심가 일원에서 부여소방서와 합동으로 안전문화와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부여군 제공)

 군은 시기별 안전점검은 대상 시설을 선정 후에 점검, 노후화되거나 사고발생 우려가 높은 경우는 민·관합동점검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시설에 대해 관리주체의 지속적인 추적관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역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점검 강화를 통해 국민 기초생활 보장수급자 중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안전취약 계층의 주거환경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 유해 위험 환경을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정의로운 부여, 함께사는 세상의 안전한 도시를 목표로 하는 안전점검의 날이 내실 있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군민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 생활주변의 안전위해요인 발견 시 '안전신문고'앱과 웹페이지를 통한 신고 등을 적극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