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김기준 청양군의원이 청양군의회 제251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영상 송출 시스템 확대 및 군 관사 신축 이전 소통공감 할 것"등에 대해 지적하고 있다.
15일 김기준 청양군의원이 청양군의회 제251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영상 송출 시스템 확대가 필요하고 관사 신축 이전은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김기준 청양군의원이 15일 청양군의회 제251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영상 송출 시스템 확대가 필요하고 관사 신축 이전은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현재 군청 내 실과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영상 송출 시스템을 읍·면과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들이나 지역주민들이 본청에 직접오지 않아도 군청, 의회에서 개최되는 회의나 홍보사항을 직접 보고 들음으로써 변화하는 군정을 신속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빨리 구축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현재 청양군의 영상송출 시스템은 군청내 실과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며 "충남도내 15개 시군 중 이러한 시스템은 우리군을 포함 4개시군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대 형성이 필요하다

그러면서 "11개 시군은 이미 읍면사무소까지 TV 방영 시스템이 설치돼 의회와 군 집행부에서 실시하는 각종 회의를 주민들이 시청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김 의원은 "이 방송시스템의 도입은 군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군의원과 집행부의 대내외적인 회의문화 업그레이드, 의회와 집행부간의 책임있고 투명한 군정수행과 감시역할 수행하고 공무원들의 책임행정 구현으로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어 군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군의회와 집행부의 활동상황을 실시간 공개하는 TV 방영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제안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어 군 3호 관사 신축과 관련해 신축의지와 계획을 묻고 군민의 오해나 갈등이 깊어지지 않도록 주민설명회 등 많은 소통창구를 통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안으로 결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