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0 18:20 (수)
홍성군, 해외시장 개척으로 중소기업 활로 찾는다
홍성군, 해외시장 개척으로 중소기업 활로 찾는다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9.01.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안정자금 등 다채로운 지원 사업 시동

홍성군이 해외시장 개척과 경영안정자금 지원으로 중소기업 활로를 찾는다.
홍성군이 해외시장 개척과 경영안정자금 지원으로 중소기업 활로를 찾는다.

홍성군이 해외시장 개척과 경영안정자금 지원으로 중소기업 활로를 뚫는다.

군은 해외시장 개척 무역사절단 파견, 중소기업 제품 홍보 책자 제작, 입지기반 지원 등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지난해 군은 수출 중소기업 7개 업체와 함께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지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20억 원의 계약을 추진하며 신규 시장을 개척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에 힘입어 올해에는 8개 기업과 함께 동남아 시장 개척을 목표로 무역사절단 참여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어 군은 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공장 진·출입로 개설 및 정비, 옹벽설치, 용·배수시설 설치 등 관내 중소 제조업체의 입지기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이 특허출원 등 지적재산권을 획득할 시 보조금을 지원 할 계획이며, 지역 내 제조업체의 일시적인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도 중소기업 육성 자금 지원계획에 따라 실시되는 경영안정자금 지원은 중소기업이 은행으로부터 받는 자금 중 일정부분의 이자를 지자체에서 보전해줌으로써 기업이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 군에서는 5개의 기업이 혜택을 받았다.

기업형태에 따라 연간매출액 범위 내에서 3억~10억 원 이하의 자금을 지원하며, 은행과의 약정금리에서 1.75%~2.0%의 이자를 지원하고, 기업인대회·품질경영대회 수상기업이나 도 지정 유망중소기업은 0.5%~1.0%의 이자를 추가로 보전 지원한다.

또한 제조업 경영안정자금을 받고 이자만 상환 중인 기업의 경우 2.0%의 이자지원 조건에 2억 원까지 설 명절 대비 특별안정자금을 추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군에서 제조업력이 2년 이상,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 최근 2년 이상 재무제표 결산기업 등이 해당된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 사업계획서, 재무제표 등의 제출서류를 가지고 군청 경제과 기업투자유치팀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위해 항상 애쓰시는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며 기업하기 좋은 홍성군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