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0 18:30 (목)
김동완-정용선, 조직위원장 ‘공개오디션’
김동완-정용선, 조직위원장 ‘공개오디션’
  • 국회=류재민 기자
  • 승인 2019.01.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조강특위, 당진시 등 15개 선발 지역 발표
상호토론, 평가단 평가 등 통해 전문성‧경쟁력 겨뤄

자유한국당 조직위원장 당진시 후보인 김동완 전 의원(왼쪽)과 정용선 전 충남지방경찰청장.
자유한국당 조직위원장 당진시 후보인 김동완 전 의원(왼쪽)과 정용선 전 충남지방경찰청장.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태 사무총장)는 오는 10~12일까지 15개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당협위원장)을 공개 오디션으로 선발한다. 충청권에서는 충남 당진시가 포함되면서 김동완 전 국회의원과 정용선 전 충남지방경찰청장이 한판 승부를 벌인다.

8일 한국당 조강특위에 따르면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정된 2~3명의 지원자가 참여하는 공개 오디션은 지원자 간 상호 토론과 조강특위 위원들과 질의응답, 평가단 평가를 통해, 조직위원장으로서 자질과 정책 전문성, 경쟁력, 대여(對與) 투쟁력 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오디션은 조직위원장 선발 방식으로는 정당 사상 최초 시도로, 국민과 당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조강특위 위원과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로 당의 조직 근간인 지역 책임자를 직접 선정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전국 시‧도별 당원으로 구성된 평가단(1일 50명씩 총 150명)이 3일 동안 직접 조직위원장 선정에 참여, 직접 민주주의 구현과 함께 당원의 권리 강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는 게 조강특위 설명이다.

조강특위 관계자는 “당 조강특위는 조직위원장 선발 과정을 통해 문재인 정부와 정부 여당의 정책 실패에 맞서 우파의 가치와 이념을 지켜나가고 민생 경제를 살릴 적임자를 발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확정된 공개 오디션 지역구는 충남 당진시를 비롯해 ▲서울 용산구 ▲서울 양천구을 ▲서울 강남구을 ▲서울 강남구병 ▲서울 송파구병 ▲부산 사하구갑 ▲대구 동구갑 ▲울산 울주군 ▲경기 성남시‧분당구을 ▲경기 안양시‧만안구을 ▲강원 원주시을 ▲경북 경산시 ▲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경남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