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축천 호수공원길·조천 연꽃길 2곳…국토부, 화보집 발간·배포

세종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사진은 방축천 호수공원길.
세종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사진은 방축천 호수공원길.

세종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10년에 한 번씩 공모를 통해 자연 경관과 생태환경이 우수한 아름다운 강변길을 엄선해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미디어벽천·부조벽화·음악분수대·호수공원·대통령기록관으로 이어지는 탐방노선 약11.5㎞구간이다.

총 3시간 코스로 이어지는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수변공원에 서있는 수백 년 된 왕벗나무길과 시민의 희망을 담아 음악과 함께 하늘높이 솟구치는 50m 음악분수의 장관을 볼 수 있다.

특히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전월산의 모습을 한 폭의 그림처럼 비추는 세종호수공원으로 이어져 다양한 문화행사가 어우러지는 휴식과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천 연꽃길은 조치원읍을 관통하는 조천의 하류에 위치해 둔치에 조성된 2,500㎡의 조천연꽃공원 휴식과 산책을 겸할 수 있는 생태공원으로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강성기 시민안전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충청권 13개소 중 2개소가 우리시 하천이 선정됐다”면서 “이번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생태환경, 역사·문화와 조화로운 하천을 가꾸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리강이용도우미’에서 볼 수 있으며 국토교통부가 발간·배포한 화보집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