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서 '제7회 세종교육 대상 시상식' 가져
홍의순 다빛초 교장,박헌성 글벗중 교감,설아자 시설과 사무관 등 3명

제7회 세종교육 대상에  홍의순 다빛초 교장(왼쪽부터),박헌성 글벗중 교감,설아자 시설과 사무관 등이 영광을 안았다.
제7회 세종교육 대상에 홍의순 다빛초 교장(왼쪽부터),박헌성 글벗중 교감,설아자 시설과 사무관 등이 영광을 안았다.

제7회 세종교육 대상에  홍의순 다빛초 교장,박헌성 글벗중 교감,설아자 시설과 사무관 등이 영광을 안았다.

28일 세종시교육청은 2층 대강당에서 '제7회 세종교육 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시교육청은 교육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교육애로 세종교육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교육발전 유공자 3명에게 세종교육대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수상자는 ▲초등교육 부문 홍의순 다빛초 교장 ▲중등교육 부문 박헌성글벗중  교감 ▲교육행정 부문 설아자 시설과 지방시설 사무관등이다.

홍의순 교장은 1979년 교직에 몸 담은 이래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는 등 학생 교육에 헌신했으며
세종시교육청 출범 당시 교육정책국장으로서 세종시교육청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박헌성 교감은 30여 년 간 교직에 재직하며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교육관으로 삼아 기초소양과 인성을 바탕으로 하는 자기주도적 인재 발굴 및 창의적 교육활동에 매진하였고, 학생들의 학습, 진로뿐만 아니라 삶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교수학습·교육과정·학생평가 등의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설아자 지방시설사무관은 2012년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학교 신축 및 증축업무를 담당하며 관내 신설학교 개교에 크게 공헌했고, 학교시설 기준을 세우고 교육 수요자의 사업 참여를 유도하여 시설행정의 신뢰성 향상 및 투명성 제고와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시설 조성에도 기여했다.

한편, 2012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7회를 맞는 세종교육대상은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을 위해 마련된 여러 교육정책들을 현장 곳곳에서 구현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교육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