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사 입구
청양군청사 입구

청양군이 정부 3.0부터 열린 혁신, 정부혁신까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7일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도 정부혁신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50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됐다고 밝혔다.

정부 혁신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정부혁신 3대 전략(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11개 세부 사례 평가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청양군 대표 혁신사례인 귀농귀촌 원스톱 시스템은 공급자 중심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의 종합적·체계적 관리를 추진해 국민체감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 제3회 지방행정혁신 브랜드과제 협업포럼에 대표 사례로 소개되는 등 독창성과 효과성을 인정받았다.

군은 이번 2018년 정부혁신 평가를 통해 민선 7기 혁신기반을 구축함으로써 향후 혁신 추진 동력을 확보해 향후 정책 전반에 소통·협력을 강화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미흡한 부분은 보완하고 개선할 계획이다.

김돈곤 군수는 “2019년도에도 정부 기조에 발맞춰 혁신적이고 유연한 업무 추진으로 더불어 행복한 청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