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매체, 베트남 언론 인용 보도...대전시티즌 "오보"

김호 대표와 박항서 감독.
김호 대표와 박항서 감독.

베트남 일부 매체들이 대전시티즌을 포함한 K리그 5개 구단이 박항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을 원한다는 보도와 관련, 대전시티즌이 "오보"라고 밝혔다.

축구전문지인 <베스트 일레븐>은 25일 베트남 언론을 인용해 "한국 프로축구 리그인 K리그에서 다섯팀이 박 감독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5개 팀을 공개했다. 5개 팀은 대전시티즌을 비롯해 제주유나이티드와 인천유나이티드, 부산아이파크, 광주FC 등이다.

베트남 언론들은 한달에 10만 달러 수준의 급여 조건을 제시했다고 보도하는 등 구체적인 내용도 포함했다. 10만 달러는 한화로 1억원이 넘는 금액이어서 연봉으로 따지만 10억대 중반에 달하는 거금이며, 현재 박 감독이 베트남에서 받고 있는 연봉과 비교할 때 5배 가량 정도나 된다.

이같은 보도에 대해 대전시티즌은 화들짝 놀라는 눈치다. 지난 해 부임한 고종수 감독의 계약기간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감독 교체는 전혀 예상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고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올 시즌 1부 리그 승격은 좌절됐지만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하면서 일정부분 성과를 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감독 교체는 검토되지 않고 있는 시나리오라는 얘기다.

대전시티즌 관계자는 "저희 구단에서 박 감독을 원하고 있다는 보도는 오보"라며 "고 감독의 계약기간이 남아있고 감독 교체는 생각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왜 이런 보도가 나왔을까. 

아무래도 김호 대전시티즌 대표와 박 감독이 오랜 사제지간으로 돈독한 관계라는 이유 때문으로 풀이된다. 김 대표와 박 감독는 지난 1994년 미국월드컵을 앞두고 국가대표팀 감독이었던 김 대표가 박 감독을 트레이너로 코칭 스태프에 선임하면서부터 시작됐다. 그저 그런 선수로 은퇴한 뒤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던 박 감독이 새로운 인생을 살게 해 준 은인이 김 대표인 셈이다. 

이후 김 대표와 박 감독은 수원삼성에서도 오랜기간 함께 선수들을 이끌었다. 이같은 내용은 박 감독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김 대표를 '스승'이라고 표현하면서 더욱 알려졌다. 김 대표는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전을 앞둔 최근 박 감독에게 전화를 걸어 "잘해서 우승해라"며 응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단 관계자는 "김 대표와 박 감독이 사제지간으로 돈독한 관계라는 것 때문에 잘못된 보도가 나온 것 같다"며 거듭 박 감독 영입 의사가 없음을 확인했다.

결과적으로 대전시티즌이 박 감독에게 러브콜을 보냈다는 베트남 현지 언론의 보도는 오보에 가깝다. 만약 사실이라해도 박 감독이 대전시티즌 감독으로 올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