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칠갑산무지개 김기수 대표가  지난 21일 청양군청을 방문해 김돈곤 군수에게 지역의 농업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청양군농업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청양군 칠갑산무지개 김기수 대표가 지난 21일 청양군청을 방문해 김돈곤 군수에게 지역의 농업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청양군농업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한 기업가가 고향에 귀농해 성공적인 귀농의 결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부를 결행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청양군 칠갑산무지개 김기수 대표(왼쪽)는  지난 21일 청양군청을 방문해 김돈곤 군수(가운데)에게 지역의 농업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청양군농업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지난 2014년부터 기탁하기 시작해 올해 다섯 번째로 모두 5000만원의 적지 않은 금액을 기부했다.

김 대표는 청양군 대치면에서 태어나 1977년 서울로 상경, 섬유가공공장을 운영하는 잘 나가는 사업가였다.

그러나 그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귀농에 큰 뜻을 품고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0년 사업을 정리한 후 칠갑산 자락의 정산면 용두리에 귀농의 둥지를 틀었다.

김 대표는 귀농 초기 새로운 환경에 제대로 적응하기가 힘든데다 영농에는 문외한이라 숱한 시행착오를 겪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각오로 벼농사와 표고버섯, 밤 등에 대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교육을 받는 노력 끝에 지난 2006년부터는 벌꿀과 재래식 장류를 접목시켜 생산, 판매 중에 있다.

또한,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딸과 사위까지 설득해 귀촌시켜 청양군으로부터 위탁받은 향토상품 전시판매장을 운영하는 등 가족 공동의 농가주도형 6차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김 대표는 " 고향으로 귀농해보니 쉽지 않은 부분도 있지만 애향심이 커지고 좋은 점도 많았다"며 "조그만 기탁이지만 청양군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