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극대화, 문제점 개선방안 모색

19일 당진시 쌈채연구회 연말총회 장면
19일 당진시 쌈채연구회 연말총회 장면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한 해 동안 사업평가를 통한 내년도 사업추진 계획을 협의하는 품목별연구회·학습단체 연말총회를 개최했다.

19일 정보화연구회, 쌈채연구회 연말총회에 이어 20일 블루베리연구회 연말총회 등 품목별 연구회의 연말총회와 더불어 대호지·정미·송악 생활개선회 연말총회를 개최했다.

또 그동안 고구마연구회, 국화연구회 등 10개 품목별연구회, 송산 농촌지도자회 등 5개 읍면동 농촌지도자회, 귀농귀촌인협의회 등 3개 단체 및 6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에서 연말총회가 진행됐다.

19일 당진시 쌈채연구회 연말총회 장면
19일 당진시 쌈채연구회 연말총회 장면

연말총회에서는 2018년 주요사업 및 결산보고를 통한 연구회 활동 평가와 임원개선 등을 진행했으며, 2019년 1월 1일 모든 농산물에 확대 적용되는 PLS(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 교육을 실시해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토록 도왔다.

33개 품목별연구회는 품목별 농업인을 대상으로 개별농가의 취약한 경쟁력 향상과 생산 및 가공, 경영, 마케팅 교육 등 학습활동 촉진으로 고부가가치 창출능력을 높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조직체를 육성하기 위해 조직해 활동하고 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말총회에서 평가한 장점은 극대화하고, 문제점은 개선방안을 찾아 품목별 농업인들의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