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공원화장실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중구, 공원화장실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 이영지
  • 승인 2018.12.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드내조폐근린공원 등 3개소 등 추가설치로 23개 모든 공중화장실 96개 설치완료

공중화장실에 설치된 안심비상벨
공중화장실에 설치된 안심비상벨

대전 중구는 태평2동에 위치한 버드내조폐근린공원 등 3개소 공중화장실에 안심비상벨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구는 지역 23개 공중화장실 전체에 안심벨 96개 설치를 마쳤다.

구는 지난 2016년 도시공원 내 성폭력 등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위험발생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시민의 이용이 잦은 서대전광장 공중화장실을 비롯한 4개 화장실에 대전중부경찰서와 함께 안심벨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화장실 외관에 붙인 안심비상벨 설치 안내판
화장실 외관에 붙인 안심비상벨 설치 안내판

안심벨은 공중화장실별로 2~7개씩 여자화장실 좌변기 옆에 각각 설치되어 있으며, 화장실 입구에는 경광등이 함께 설치되어 위급상황시 벨을 누르면 싸이렌과 함께 경광등이 반짝이며 곧바로 관할 경찰지구대로 통보된다.

지구대에서는 벨이 울리면 어느 화장실에서 구조요청을 하는지 수신기를 통해 확인하고 즉각 출동해 초등대응을 할 수 있다. 또한 화장실 입구에는 경광등과 안심벨 설치 안내판이 설치되어 잠재적 범죄자의 행동과 심리를 압박해 범죄예방의 효과도 있다.

박용갑 청장은 “최근 공중화장실에서 발생했던 안타까운 사고들이 많았는데, 우리 지역 모든 화장실에 설치된 안심벨이 범죄예방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라고, 앞으로도 안심벨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등 관리에 힘써 안전한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