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사진: 허지웅 SNS)
허지웅 (사진: 허지웅 SNS)

 

방송인 겸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확진 판정을 받게 됐다.

12일 허지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겼다. 큰병의 징조라고는 생각못했다. 병원 검사 후 혈액암의 종류인 악성림프종을 진단받았다"라는 글을 올렸다.

지난주부터 항암 치료를 시작했다는 허지웅은 치료에 전념하며 방송 활동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일각에서는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기 전부터 여러 방송에서 수차례 건강에 대한 이상징후를 나타낸 것이 마음에 걸린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앞서 JTBC '마녀사냥'에 출연했던 허지웅은 당시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받았다며 "온 몸이 심각하게 부어올라 한 달 동안 링거를 맞았다. 신발도 안 들어갔다. 병원에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이 나왔다"라고 말했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 내 호르몬의 생성이 원활하지 않아 호르몬 농도가 결핍되었거나 저하된 상태를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허지웅은 SBS '미운우리새끼'에서도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 등의 이상 증세를 호소해왔었고 불과 지난해에도 갑작스레 대상포진에 걸려 "고비를 잘 넘겼다. 스트레스 조심하라"라는 글을 SNS에 올린 바 있다.

한편 허지웅이 투병하고 있는 악성림프종은 림프계에서 발생하는 암의 한 종류로, 림프조직 세포가 악성으로 전환되어 생기는 종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