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현실로 코딩하는 원스톱 SW교육 지원‧체험 공간
세종시교육청, SW교육지원‧체험센터 교육부 공모 선정

오는 4월 세종시 조치원읍내에 개원을 앞둔 세종교육원(세종시 조치원읍) 조감도.
오는 4월 세종시 조치원읍내에 개원을 앞둔 세종교육원(세종시 조치원읍) 조감도.

세종시교육청이 내년 4월 전국 최고 수준의 현장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세종SW교육지원체험센터'를 개원한다.

10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세종SW교육지원·체험센터'의 경우 교육청 자체 예산과 교육부 공모 사업 지원금(3억 원)으로 오는 4월 개원을 앞둔 세종교육원(세종시 조치원읍 소재) 내 3층에 구축된다.

센터에는 ▲코딩 교육을 위한 체험실 ▲코딩기반 메이커 활동을 위한 체험실 ▲학생동아리실 등이 만들어진다.

세종SW교육지원·체험센터는 창의·융합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해 ▲로봇교육 ▲코딩을 통한 생활 속 문제 해결 교육 ▲알고리즘 체험 ▲앱, 게임 제작 ▲ SW기반 메이커 활동 등 다양한 학생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수업 나눔, SW교육 집중 연수 등 SW교육을 위한 교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SW교육 인식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해 ▲세종 해커톤 페스티벌 ▲아이와 함께하는 코딩 교실 등 SW Boom-Up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 체험 공간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