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8억 원 지원

한국타이어는 지난 7일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7일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7일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문정우 군수, 최창희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장, 조신영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금산군 지역 내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해외어학연수, 인터넷 화상영어 교육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에 총 8억 원의 후원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최창희 공장장은 “미래 세대를 바르게 육성하는 것은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의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글로벌 탑 타이어 도약을 응원해 준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원면 노인회 난방비 지원, 연탄은행 동그라미 빨래방 운영비 지원, 다문화가정 야구 관람 체험 지원, 금산 인삼 축제 후원, 사랑의 연탄 기부 활동, 노후주택 안전점검 및 수리, 아름다운 마을 조성 위한 벽화 그리기 등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