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설렘 쿠폰 모으기 운동으로 마련한 피자, 치킨세트 이웃에 전달하며 훈훈함 나눠

6일 판암2동 설렘 쿠폰 모으기 운동을 통해 마련한 치킨, 피자 등을 대상 가정에 배달하는 모습

대전 동구 판암2동주민센터(동장 장병구)는 6일 ‘설렘 쿠폰 모으기 운동’을 통해 모인 음식 쿠폰으로 저소득 가정에 배달음식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직원들은 관내 쿠폰함을 채운 쿠폰을 일제히 수거해 피자, 치킨 세트 등으로 교환한 뒤, 대상 가정을 찾아가 음식들을 직접 전달했으며, 방문과 함께 이웃의 안부도 살피며 추운 겨울을 녹이는 따스함을 전했다.

‘설렘 쿠폰 모으기 운동’은 각 가정에 하나쯤 갖고 있는 배달음식 쿠폰을 모아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음식을 배달하는 주민참여형 지역복지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판암2동 쿠폰함에 모인 쿠폰들

판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경식) 주관으로 운영되며, 지난 8월부터 판암2동주민센터 민원실, 판암우체국, 판암새마을금고 등 3곳에 쿠폰함을 설치하고 쿠폰을 모았다.

장병구 판암2동장은 “한 장의 쿠폰은 가치 없어 보일지 몰라도 하나 둘 모이면 따뜻한 사랑이 담긴 치킨과 피자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주민이 동참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