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추진 경과 문제점 모색 간담회

김종훈 민중당 국회의원은 4일 항공우주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출연연 정규직전환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종훈 민중당 국회의원은 과학기술부 출연연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의 추진경과 문제점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4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일자리 혁신관, 한선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정책본부장과 함께 국가핵융합연구소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의 실무책임자인 행정부원장 또는 경영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노동조합에서 공공연대노동조합대전지부 공공운수노조대전세종충남일반지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9개 정부출연 연구기관 모두 몇 차례의 노사 협의회는 진행하였으나 정규직전환을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한 방침을 결정하지 못한 채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는 문제점을 확인했다.

김종훈 국회의원은 간담회에서 정부출연연구원 독자적으로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기 어려운 만큼 과기정통부에서 정규직전환 정책방안에 대한 기본방침과 예산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2018년 연내에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과기부에 촉구했다.

이에 과기정통부 일자리정책관은 오는 7일까지 기관별 추진경과를 보고하라고 한 만큼 대책방안을 마련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