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해외관광객 1천여명 유치 등

 

보령시가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머드축제, 90개의 유・무인도, 오서산과 성주산 등 금수강산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보령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마케팅 활동으로 코레일과 전담 여행사, 대천관광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관광열차 연계 버스 및 투어상품, 시티투어 운영으로 올해 4000여 명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서울・인천・수원・대전・부산 등 9개 도시 13개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또 관광·숙박업,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보령관광 상생발전 워크숍 및 간담회, 컨설팅을 지속적 실시와 G마켓 온라인 홍보관 개설 및 관광상품 판매, 9경 9미 재선정을 통한 다양한 관광지와 먹거리를 널리 알리고 있는 것.

특히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동이 활발,지난 1월에는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에 가입해 연중 지속적인 박람회 참가와 관광설명회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와 말레이시아 원 에프엠(OneFm)과 대만 공공전시 방송국 유치를 통해 동남아와 중화권 지역에도 보령을 널리 알려 최근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홍콩 숙박관광객을 비롯한 외국인 단체 및 개별관광객을 성수기가 아닌 연중 1천명 이상 유치함으로써 본격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시대를 열었다.

또 올 여름 머드축제 기간에는 머드의 세계화를 위해 러시아 바이칼머드, 이스라엘 사해머드 등 머드관련 도시 및 기업들과 세계머드도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관광도시인 괌 관광청과 문화관광교류 협약을 체결해 문화와 관광, 축제 전반의 교류를 활성화,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괌 현지에서 괌 관광청장과의 관광발전 간담회를 갖고 내년도 제22회 머드축제 연계 이벤트를 협의했으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참여도 홍보했다.

이밖에도 미국 LA 현지에서 여행사, 유통업, 바이어를 초청해 관광·축제·박람회·화장품 설명회를 개최하여 현지에 머드축제의 열기를 전달하였고 머드화장품의 미주지역 수출을 위한 기반도 다졌다.

한편 보령시가 머드축제를 통해 대한민국을 널리 알린 공로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인정돼 지난 10월에는 미국 센디에이고에서 열린 제63회 세계축제협회 총회에서 2018년 세계축제도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보령시 이선규 관광과장은 “국민들의 발길을 해외에서 다시 국내로 돌리고, 해외 관광객의 우리나라 방문 유도를 통한 관광적자 해소의 길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축제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관광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