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충남대병원 송민호 원장(오른쪽)이 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18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으로부터 ‘근정포장’을 받고 있다.
충남대병원 송민호 원장(오른쪽)이 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18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으로부터 ‘근정포장’을 받고 있다.

충남대병원 송민호 원장이  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18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근정포장’을 받았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2018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은 우리나라 보건산업에 대한 중요성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보건의료 연구개발에 뚜렷한 공적을 세운 연구자를 국가적으로 치하하는 행사이다.

올해 수상자는 녹조근정훈장 1인, 근정포장 1인, 대통령표창 1인, 국무총리표창 2인, 보건복지부장관표창 37인 등 총 4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정포장을 수상한 송 원장은 ‘갑상선암, 당뇨병 및 미토콘드리아 질환에 대한 연구모델을 개발하고, 복잡성 인체질환 동물모델 개발, 원천기술특허 확보, 학내 벤처 설립 등 만성 난치성 인체질환에 관련된 중개 연구업적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의료산업화 촉진을 위한 학제간 융합연구 프로그램 조성과 국가과학기술심의위원회 민간위원 활동 등 보건의료 R&D 정책개발 및 보건의료산업 육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