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2명 중 7명으로 윤리위 구성...3일 징계 수위 결정

대전 중구의회가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민주당 박찬근 의원에 대한 징계를 위해 윤리위를 구성했다. 사진은 중구의회 본회의장 모습.
대전 중구의회가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민주당 박찬근 의원에 대한 징계를 위해 윤리위를 구성했다. 사진은 중구의회 본회의장 모습.

대전시 중구의회 의원간 성추행 사건이 발생하면서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중구의회가 가해자로 지목된 의원에 대한 징계를 위해 윤리위를 구성했다.

2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의회는 지난 달 30일 제21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윤리위원회는 총 7명으로 선출됐으며, 민주당 안선영 의원과 한국당 안형진 의원이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앞서 김연수 이정수 김옥향 조은경 안형진 등 자유한국당 의원 5명은 지난 달 20일 민주당 박찬근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서를 중구의회에 제출했다.

이들은 지난 8월 29일 중구 은행동 모 식당에서 박 의원이 동료 여성의원 2명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에 대해 징계를 요구하고 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박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조사해 '당사자가 성추행으로 인정하지 않은 점 등을 참작했다'는 이유로 경고 조치하면서 피해자인 여성의원들의 공분을 산 것.

이에 따라 중구의회 윤리위는 오는 3일 오후 회의를 열고 박 의원의 소명을 들은 뒤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5일로 예정된 본회의에 상정해 통과되면 박 의원에 대한 의회 차원의 징계는 확정된다.

중구의회에서 내릴 수 있는 의원들의 징계는 '제명'과 '출석정지', '경고' 등이다.

이와 관련, 대전여성단체연합은 지난 달 29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중구의회 성추행 사건은 제대로 해결 방향을 찾지 못하고 구민들에게 실망감과 분노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며 "중구의회 의원간 성추행에 대해 지금은 공권력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경찰 수사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