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슈퍼 또는 편의점업종 1호, 슈퍼 및 편의점 외 업종 1호)
임대조건 : 입찰금액 (보증금=낙찰가, 임대료=낙찰가x1/24)
입찰 12월 6일, 선착순 18일~

 

대전봉산 행복주택‧희망상가 위치도 및 조감도
대전봉산 행복주택‧희망상가 위치도 및 조감도

LH 대전충남지역본부는 대전 봉산 행복주택내 희망상가(공공임대상가) 2호를 입찰로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전 봉산 희망상가는 대전 지역 최초로 공급되는 공공임대상가로, 1개 호는 공모‧심사를 통해 감정가격의 50%로 경력단절여성에게 공급했다.

잔여상가 2호는 6일부터 입찰로 공급하고, 유찰된 경우 선착순으로 연내 공급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LH 희망상가는 공공임대주택 개념을 상가로 확대 적용한 것으로 일자리창출, 젠트리피케이션방지 등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주변시세 이하로 청년‧경력단절여성‧소상공인 등에게 장기간 임대하는 상가이다.

대전 봉산 LH희망상가 3호는 578세대 행복주택 단지내 주출입구에 위치해 접근성과 편의성이 우수하고, 단지규모 대비 적은 점포로 희소가치가 높으며, 입주민이 고정고객으로 확보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 행복주택 입주민의 주거편의 및 상가입점자의 동일 업종 개업으로 인한 혼란 방지를 위해 1호는 슈퍼 또는 편의점 업종으로, 3호는 슈퍼 및 편의점 업종을 제외한 기타 근린생활시설 업종으로 제한해 공급한다.

상가를 실제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법인만이 신청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자, 미성년자,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은 신청불가하다.

단지 배치도
단지 배치도

입찰은 6일, 재입찰은 7일이며, 유찰될 경우 18일부터 선착순으로 공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