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안전 대행진’ 주제

대전 서구 월평동 소재 세명유치원은 28일 오후 부모참여 수업을 실시, 원생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 월평동 소재 세명유치원은 28일 오후
부모참여 수업을 실시, 원생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 월평동 소재 세명유치원은 28일 오후 부모참여 수업을 실시했다.

이날 부모참여 수업은 원아 교육활동을 학부모에게 공개해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 활동에 참여해 자녀의 발달 수준을 이해하고 자녀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출동 안전 대행진’을 주제로 열린 부모참여 수업은 꼬마 마녀와 비밀의 숲, 비의 요정과 안전 실험실, 유괴범은 과연 누구?, 응급안전 등 4가지 코너로 진행됐다.

특히 ‘비의 요정과 안전 실험실’ 코너에서 비가 오는 날 교통사고가 40% 높아진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고 우산에 따라 시야 확보의 차이를 확인했다.

‘응급안전 코너’에서는 응급상황속에서 해야 하는 역할을 알아보고 심폐소생술 실습을 했다.
 

대전 서구 월평동 소재 세명유치원은 28일 오후 부모참여 수업을 실시, 이영화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 월평동 소재 세명유치원은 28일 오후
부모참여 수업을 실시, 이영화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학부모들은 유아에게 흥미 있는 소재를 가지고 활동해 기쁘고 즐거운 시간이었고, 가정에서 하기 힘든 활동을 유치원에서 마련해 줘 감사하다고 했다.

이영화 세명유치원 원장은 “이번 부모 참여 수업을 통해 유아들이 직접 느껴보고 경험해보면서 다시 한 번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었으며, 부모님과 함께 활동함으로써 즐거움과 흥미도 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