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공공서비스 사업 발굴 협력

한국조폐공사(KOMSCO) 조용만 사장(왼쪽)과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김용환 사장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양 기관은 MOU 체결에 따라 블록체인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모바일 상품권, 전자문서 등 공공분야 협력사업 발굴에 나선다.

한국조폐공사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함께 블록체인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공공분야 협력사업 발굴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조용만 사장과 김용환 KTNET 사장이 KTNET 판교 사옥에서 블록체인과 모바일 상품권, 전자문서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공공분야에서 선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하고 이에 기반한 신뢰플랫폼을 구축중인 조폐공사의 앞선 경험과, 전자무역 기반시설 및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있는 KTNET의 노하우를 결합해 윈윈을 도모하게 된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모바일 상품권에 부착하는 전자수입인지 등 모바일 상품권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과 관련한 전문지식의 교류와 협력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공동 발굴과 연구 ▲블록체인 앵커링 기술 교류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 및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공유 ▲공공분야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도 연구할 계획이다.

KTNET는 한국무역협회 자회사로 전자무역 인프라를 통해 수출입 업무의 전 과정을 자동화 서비스로 구현하는 일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