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문예회관서 최태성 강사 초청

예산군은 26일 문예회관에서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청소년 역사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큰별쌤'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최태성 강사는 현재 EBSi와 이투스에서 한국사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KBS 1TV'역사저널 그날', tvN'어쩌다 어른', '문제적 남자' 등 다수 방송에 출연했다.

주요 저서로는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최태성의 한국사 수업', '최태성의 한국사 수호대', '역사 멘토 최태성의 한국사 소통하는 한국사' 등이 있다.

이번 특강에서 최태성 강사는 ‘1100년 예산 역사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예산군의 역사적 발자취와 주요 역사적 사건들, 주요 역사적 인물들의 업적과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고 예산지명 1100년의 의의와 가치, 예산의 빛나는 정신문화 등에 대해 재치  고 짜임새 있는 입담으로 재조명해 청소년들의 공감과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저도 예산에서 나고 자랐지만 예산에 대해 잘 몰랐던 것 같다”며 “강사님께서 예산의 역사를 재밌는 이야기로 풀어줘 지루하게 여겼던 역사가 보다 쉽고 가깝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