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5분발언 통해 "동지역 중학생까지 확대해 달라" 제안

23일 임채성 세종시의원이 세종시의회 제53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라이브레드 프로그램을 본래 운영 취지와 목적에 맞게 운영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23일 임채성 세종시의원이 세종시의회 제53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라이브레드 프로그램을 본래 운영 취지와 목적에 맞게 운영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임채성 세종시의원이 23일 세종시의회 제53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라이브레드(도서관(library)과 빵(bread)을 결합한 합성어) 프로그램을 본래 운영 취지와 목적에 맞게 운영할 것’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교육청은 교육정책연구를 통해 라이브레드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하고 2016년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하였으나 운영방향이 엉뚱한 곳으로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임 의원은 “라이브레드 프로그램의 단가가 저소득층 결식아동 급식비 단가와 맞먹는 수준으로 인상되었고, 학교에서도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여 교직원들의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라이브레드 사업을 시작할 때의 목적대로 진행될 수 있게 사업을 재정비하거나 폐지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사업 본래 목적과 취지대로 운영된다면 동지역 중학생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임 의원은 발언을 마무리하며 “라이브레드 프로그램 시행 4차년에 접어든 만큼 사업에 대해 평가해보고 보완할 점을 찾아야 할 시기임”을 강조하며 “본래 목적대로,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히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