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경제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도약 다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경제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도약 다짐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11.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대전 본원 강당에서 ‘KRIBB 비전선포식’ 개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23일 본원 강당에서 비전선포식을 갖고 중장기 목표를 제시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최근 급변하는 국내․외 바이오 분야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미래 발전방향 설정을 위해 생명硏의 ‘중장기발전계획과 비전’을 23일 본원 강당에서 발표했다.

생명연은 ‘건강한 삶과 바이오경제를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라는 비전을 토대로 핵심 가치인 생명존중 혁신선도 미래지향 최고추구의 중장기 목표를 수립했다.

또한 대·내외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내부 역량 진단 및 외부 환경 분석을 실시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생명硏이 수행해야 하는 미래 전략기술 및 중점분야를 도출했다.

그 결과, 그간 축적된 R&D 역량을 기반으로 국민생활문제를 해결하고 유망 신기술 선점 및 바이오인프라 선진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함으로써 바이오경제 시대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중장기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생명연 직원들의 미래 비전 낭독식.

이러한 중장기 전략방향에 맞추어 생명연은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신약 원천기술 창출’, ‘국민생활문제해결형 핵심기술 개발’, ‘기술혁신형 바이오 창업기업 확대’의 3대 중장기목표로 설정했다.

생명연구원은 비전 및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해 미래 바이오 성장동력 창출 국가아젠다 해결 바이오인프라 선진화를 전략 목표로 설정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장성 생명연구원 원장은 “지난 ‘제3차 생명공학육성기본계획’ 수립 이후로 현재 바이오분야에 대한 범부처적 관심과 노력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중장기 비전 선포는 향후 생명硏의 장기적 로드맵을 구축하고 바이오분야의 전략 목표를 수립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생명硏은 중점 분야별 주요기술 및 추진목표를 단계적으로 실현하여, 바이오경제 구현에 이바지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