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복지재단이 위탁 운영 중인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23일 대전복지재단 9층 대강당에서 포럼을 개최,
정관성 대표이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대전복지재단이 위탁 운영 중인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23일 대전복지재단 9층 대강당에서 포럼을 개최했다.

‘신중년, 인생다모작시대!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란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만 50~64세의 다양한 사회 참여활동의 역할과 필요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포럼은 대전복지재단 정관성 대표이사의 축사와 남경아 서울시50+재단 관장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남경아 관장은 주제 발표에서 “서울시 50+마스터플랜을 통해 신중년의 인생재설계의 모델을 제시하고 50+문화 확산 및 협력생태계 강화로 지역별  다양한 사례공유를 통해 50+세대의 신문화 창조 및 확산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금진호 대전과학기술대 교수를 좌장으로 류재룡 유성구종합노인복지관 관장, 정도영 사람과 직업연구소 소장, 채준안 숭실사회복지대학원 교수가 신중년 세대의 사회공헌, 일, 여가와 문화활동 등 필요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류재룡 관장은 신중년 세대의 현실과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고, 정도영 소장은 신중년 세대가 가져야 할 새로운 직업관과 일자리 등 새로운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에 대해 논의했다.

채준안 교수는 “신중년의 여가와 문화의 고정관념의 변화를 통해 의미와 재미를 실천하는 활동으로 이어져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좌장을 맡은 금진호 교수는 “매년 베이비부머 은퇴자들이 70만 명 이상 쏟아져 나오는 이 시기에 대전시의 역할과 지원이 절실한 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