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 보고회

사진=무창포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 조감도
사진=무창포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 조감도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보령시 무창포해수욕장이 가족휴양 해수욕장으로 거듭난다.

보령시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충남도 및 시 관계공무원, 유관기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무창포해수욕장이 지난해 충남도에서 시행한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억 원을 확보, 해변 워터스크린과 자가 모노레일 자전거, 낙후된 상설무대의 재설치, 해변 광장 조성 등 기존의 지역자원과 연계한 국민친화형 휴양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터스크린은 물줄기로 홍보영상, 글자 등을 표현하여 관광객들에게 무창포를 알릴 수 있는 시각적 흥미를 돋우며, 시원한 물줄기 체험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존 잔디공원에는 이용자가 직접 페달 작동으로 전기를 발생해 이동하는 자가발전 모노레일 자전거를 설치해  신재생에너지의 교육적 효과와 체험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편안한 초록빛 푸른나무 사이로 황토포장의 산책로도 조성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가족들과 함께 치유하고 추억할 수 있도록 새단장한다.

이밖에도 경관녹지에는 낙조감상, 레저, 공연 등이 가능하도록 광장을 새롭게 조성하고 휴게공간인 파고라, 흔들의자를 설치해 누구나 편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계획했다.

김동일 시장은 “무창포해수욕장은 바다 갈라짐 현상과 함께 아름다운 낙조 풍경을 감상하려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지만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이번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으로 경관 감상을 위한 시각적 효과를 높이고, 자가 모노레일 자전거 등 즐길거리를 확충하여 관광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가족특화 해수욕장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