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중구의원 5명, 박찬근 의원 징계요구서 제출

자유한국당 대전 중구의원들이 동료 여성의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박찬근 의원의 징계를 요구했다. 사진은 중구의회 본회의 모습.
자유한국당 대전 중구의원들이 동료 여성의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박찬근 의원의 징계를 요구했다. 사진은 중구의회 본회의 모습.

자유한국당 대전 중구의원들이 동료 여성 의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박찬근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다.

21일 대전 중구의회에 따르면 김연수 이정수 김옥향 조은경 안형진 등 한국당 중구의원 5명은 전날 박 의원의 징계요구서를 제출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 8월 말 있었던 중구청 집행부와 중구의회간 저녁 자리에서 발생했다. 당시 원구성이 마무리된 뒤 박용갑 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간부들과 서명석 의장을 비롯한 중구의원들은 중구청 앞 식당에서 저녁을 함께 했다.

문제는 술잔이 오간 뒤 발생했다. 술에 취한 박 의원이 한국당 여성 의원 2명에게 과도한 신체 접촉을 하면서 사태가 확산됐다. 이후 성추행 논란으로 비화되자 박 의원은 여성 의원 2명에게 사과를 하면서 논란을 사그라드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민주당 윤리심판원이 당시 사건에 대해 자체 조사를 벌인 뒤 지난 9일 박 의원에 대한 징계를 결정하면서 또 다시 논란이 일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성추행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에 대해 주의 차원의 징계인 '경고' 처분했다"며 "박 의원이 해당 의원에게 사과 했고 당사자 또한 성추행으로 인정하지 않은 점 등을 참작했다"고 밝혔다.

피해자인 한국당 여성의원들이 발끈한 이유는 민주당 윤리심판원이 박 의원에 대한 징계 이유를 설명하면서 '당사자 또한 성추행으로 인정하지 않은 점 등을 참작했다'는 내용 때문이다. 

한국당 중구의원은 "박 의원이 사건 발생 이후 사과를 한 것은 맞지만 이후에도 양심껏 반성했어야 함에도 윤리심판원 조사에는 이중플레이를 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피해자인 여성 의원들이 화가 많이 나 있어 징계를 요구하게 됐다"고 징계요구 이유를 설명했다.

중구의회는 징계요구서가 접수됨에 따라 오는 30일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박 의원에 대한 징계를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박 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