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바른미래, 논평 통해 박 의원 사과 및 진상규명 ‘촉구’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국회의원(재선. 대전 서구을)이 21일 당무감사원장에 임명된 것을 두고 보수 야당이 맹공을 가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 금품 폭로 사태와 관련한 사과와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김소연 시의원이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박범계 의원 측근으로부터 금품을 요구받고 성희롱까지 당했다고 폭로했다”며 “김 시의원은 이 사건에 대해 수사가 시작되자 박 의원 측근들이 조직적으로 은폐하려 했고, 반성과 사과보다는 힘과 조직으로 자신을 거짓말쟁이로 매도했다고 밝혔다”고 논평했다.

윤 대변인은 이어 “특히 중앙당 당무감사원장을 맡으며 당 운영에 대한 투명성, 공정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힌 박 의원에게 이러한 심각한 사안에 대해 알렸지만 소용이 없었다는 김소연 시의원 폭로에 국민들은 당혹스러움을 넘어서 분노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인 민주당 소속 관계자들이 공천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고 범죄 사실을 조직적으로 은폐하고 있는 것을 결코 용납해서는 안된다”며 “검경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한 점 의혹도 남기지 않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은 “박범계 의원에게 ‘책임’이 아닌 ‘감투’가 웬 말인가”라는 논평을 통해 공세에 가세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 6‧13지방선거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 ‘책임’을 따져야할 박 의원에게 민주당은 ‘감투’를 씌워주었다”며 “이 와중에 민주당은 박 의원에게 당무감사위원장이라는 중책을 임명했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또 “박 의원은 현재 민주당 적폐청산위원장으로 있다. 국회에서는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며,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있다. 여기에 당 당무위원장이라니,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훈장이 주렁주렁 달려 있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공천헌금 파문의 사안을 두고 볼 때 박 의원의 검찰 조사는 당장 이루어져야 하며, 민주당은 진상을 조사하고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민주당은 박범계 의원이 제시했다는 서울시비례 7000만원, 광역비례 3500만원의 특별당비와 관련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 이런 어마어마한 돈이 합법을 가장한 대가성 공천헌금이라고 보지 않을 국민이 누가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 대변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이에 대해 민주당에 확인하고 입장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며 “모름지기 당무감사위원장은 당 조직의 골간을 관장하는 막중한 직책으로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생명으로 한다. 그런데 심각한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을 버젓이 앉힐 수 있는 건지 민주당 지도부 판단과 이해찬 당대표의 신임이 놀라울 뿐”이라고 성토했다.

한편 박 의원은 이날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김소연 시의원의 지방선거 금품요구 폭로와 관련해 공식 사과한 뒤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