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드론아카데미와 동호회원들과 업무협약 맺어
실종사건 등 경찰력 투입 어려운 지역 수색 등 활용

세종경찰서는 19일 세종시 ‘드론아카데미’ 및 드론 동호회와 같이 실종사건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경찰력 투입이 곤란한 지역(산악지형, 천변)에 드론을 활용, 실종자 신속 발견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경찰서는 19일 세종시 ‘드론아카데미’ 및 드론 동호회와 같이 실종사건에 대한 경찰력 투입이 곤란한 지역(산악지형, 천변)에 드론을 활용, 실종자 신속 발견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결창서가 드론수색대를 창설했다.

세종경찰서는 19일 세종시 ‘드론아카데미’ 및 드론 동호회와 같이 실종사건을 비롯해 경찰력 투입이 곤란한 지역(산악지형, 천변)에 드론을 활용, 실종자 신속 발견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들은 상호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아동․장애인․치매노인 등 실종자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해 신속 합동수색을 펼치기로 했다.

드론 수색대는 국토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인 세종시 ‘드론아카데미’ 대표 및 지역 동호회원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종자 수색 범위가 광범위하고 수색 인원이 많이 소요되는 등 사안이 긴급한 경우 드론으로 수색 활동을 펼친다.

세종경찰서는 드론은 정밀하고 신속한 비행으로 수색 반경을 확대하고 인력 접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실종자 수색 등 인명 구조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 날 협약식은 세종시 금남면 솔바람공원 다목적구장에서  경찰서장, 세종시민, 세종시 ‘드론아카데미’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드론 성능 및 실제 상황을 가상한 실종자 구조 등 드론 시연도 펼쳐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