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서울시 학교·공공급식 한마당 참여, 급식 식재료 적극 홍보

지난 9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학교·공공급식 한마당에 참가한 서울시민들이 홍성군 부스에서 급식 식자재를 둘러보고 있다.
지난 9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학교·공공급식 한마당에 참가한 서울시민들이 홍성군 부스에서 급식 식자재를 둘러보고 있다.

 

홍성군 친환경 공공급식 식재료가 서울시민 입을 사로잡았다.

군은 지난 9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울시 학교·공공급식 한마당에 참석해 서울 공공급식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군은 이날 행사를 통해 도농상생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인식과 우리 지역 농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식재료 전시, 홍보, 시식·시음 행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현재 서울 공공급식에 납품되고 있는 홍성 지역의 유기농 쌀을 학교 선생님과 아이들, 학부모들께 직접 나눠주며 생산지에서 아이들의 식탁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홍성군 유기농 식재료의 서울 진출의 가능성을 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공공급식 식재료 홍보관, 학교 장독대 전시관, 샘킴의 요리교실, 농부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공공급식이 될 수 있도록 중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농상생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