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누적 방문객 ‘1000만명’ 넘어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공으로 시민과 소통 기여

천안시청 공식블로그 ‘천안愛살어리랏다’ 메인화면

천안시가 운영하고 있는 공식블로그 ‘천안愛살어리랏다’가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하며 시정 홍보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천안시 공식블로그는 지난 2008년 개설돼 올해 10년째를 맞았으며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공으로 시민과 소통 행정에 기여하고 있다.

12일 천안시에 따르면 ‘천안愛살어리랏다’는 블로그 이웃 1만4000여명, 1일 포스팅 건수 3~4건, 평균 방문객 6,000명 이상을 기록하며 지난 9일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기초자치단체의 공식 블로그로서는 월등히 높은 방문 현황이다.

천안시 블로그는 시정을 알리는 정책플러스 뿐만 아니라 즐기는 천안, 흥겨운 천안, 따듯한 천안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생활 밀접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블로그를 통한 시민들과의 소통 결과는 4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2년 연속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블로그어워드 수상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공식 블로그 뿐만 아니라 각종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채널을 통해서도 시민과의 소통 행정에 앞장서고 있다.

시민들에게 발 빠르게 시정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400여명의 시민리포터들의 열띤 취재도 한몫을 하고 있다.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누구든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인증만 하면 시정을 알리는 시민리포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한권석 홍보담당관은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천안시 홍보맨의 맡은바 소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는 블로그 방문객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SNS를 통한 기념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