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푸드’ 콘셉트 지역 간 특화작물 융합 기대
안기전 금산군의원 “지역활성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안기전(오른쪽) 금산군의원은 지난 8일 남해군의회외와 지역 특산물 융합을 위한 산업육성프로젝트 협약을 맺고 었다.
안기전(오른쪽) 금산군의원은 지난 8일 남해군의회외와 지역 특산물 융합을 위한 산업육성프로젝트 협약을 맺고 었다.

금산군의회가 남해군의회와 함께 지역 간 특산물 명품화 추진을 위한 지자체연계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안기전(산업건설위원장) 군의원은 지난 8일 자매결연 의회인 남해군의회와 지역특산물의 융합을 통한 고품위제품화프로젝트 추진과 관련한 협의를 갖고, 양 지역의 지자체출연연구소의 강점을 극대화한 산업육성프로젝트 지원에 대해 양측 기초의회과 연구소가 합의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의 약리효능 및 활성검증 관련 특화기술과 남해마늘연구소의 제품화 GMP시설의 제휴를 통해 양 지역의 특화작물인 인삼과 마늘의 전략제품을 개발해 전 국민이 건강해 지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이를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차선우 국제인삼약초연구소장은 이번 프로젝트 핵심은 기술적 융합과 마케팅 포인트 개발이라 전제하며 “기본적으로는 특화작물의 이미지와 색상으로 한 블랙푸드계열의 제품화기술개발이이 중심이 될 것”이라며 “지역기업을 통해 제품시장 론칭까지 지원하는 사업화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정근 남해구부의장은 “건강식품의 대명사인 인삼과 마늘의 융합을 통해 양 기초지자체 특화산업이 보다 건강해지기를 바란다”며 “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예산뿐만 아니라 모든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