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2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 성료
[디트뉴스 - 대전교육청 학교예술교육 공동 캠페인]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대전시립미술관, DMA아트센터 등에서 '제2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어 올해로 두번째 행사였던 이번 박람회는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마칭밴드와 초등연합중창단의 국민의례, 그리고 지역 전문 예술가와 학생들이 함께 마련한 '누구나 즐기는 예술을 통한 행복한 삶 실현'이라는 대전예술교육의 비전 선포로 시작됐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25일 개막과 함께 대전예술교육의 비전을 선포했다.

제2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가 성대히 마무리됐다.

평송청소년문화센터와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는 100여개의 학교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관악, 현악, 관현악, 리코더합주, 기타 합주, 합창, 뮤지컬, 인형극, 그룹사운드 등이 공연됐다. 

또 가야금병창, 국악 관현악, 사물놀이, 국악병주 등 국악 프로그램도 펼쳐져 학생, 학부모, 시민들에게 우리 가락의 아름다움과 흥겨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평송청소년문화센터 1층 전시실에는 초․중․고 24개교, 2100여개의 작품이 전시되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발휘된 뛰어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특히 대전교육청이 지원하고 있는 교사연구회, 예술특성화학교의 작품도 함께 전시돼 대전예술교육의 성과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 대전테미창작센터 작가들의 ’아트 토크‘, 한남대학교와 카이스트가 함께 한 특별체험전도 개최되어 지역 대학이 함께 참여한 의미 있는 박람회가 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마련된 박람회는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미술관과 국악원 자료실에서는 초․중․고 교사들이 학교교육과정에서 실천한 예술수업의 사례를 동료 교사에게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수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제2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 예술인이 함께 만들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예술교육의 큰 잔치로 자리매김하면서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심미적 감성과 소통, 공동체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위해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포함해 1억 2400만원의 예산을 마련해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변화가 가속화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창의성을 키우는 예술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학교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대전학교예술교육'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