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직무연수

충남도교육청 소속 신규 지방공무원들은 8일과 9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를 듣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소속 신규 지방공무원들은 8일과 9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를 듣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신규 지방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근무경력 1년 미만 신규 지방공무원 130명을 대상으로 8일과 9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소통을 통한 다양한 인적 연결망 구성으로 유대감을 강화하고, 공직사회에 대한 애로사항 또는 개선할 문화 등에 대한 의견 청취와 해결방안 찾아보기 등 신규공무원의 조직 적응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직무관련 교육과 선배와의 대화 시간, 그룹별 토론 후 결과 발표, 인문학적 소양 관련 주제로 김지철 교육감 특강, 공무원 행동강령 특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일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 서로의 애로사항이 무엇인지 공유하며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많이 배우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해결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저경력 공무원의 역량강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