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5 08:16 (목)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비정규직 노조 정규직 전환 투쟁선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비정규직 노조 정규직 전환 투쟁선포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11.05 13:5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문서 정규직 전환 천막농성 돌입

전국공공연구노조와 KISTI 비정규직 노조는 5일 정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문에서 정규직 전환 투쟁 선포식을 가졌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 비정규직 노조는 5일 KISTI 정문에서 정규직 비정규직화 투쟁전환 선포식을 가졌다.

KSITI 비정규직 노조와 전국공공연구노조는 성명을 통해 정부의 공공부분 비정규직 전환 정책 발표된지 1년이 넘었지만 정부출연연구기관 파견·용역 노동자 정규직 전환은 시작도 못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KISTI 비정규직 노조는 사용자 측이 9차례 회의를 통해 합의된 내용을 번복하고 용역의 또 다른 형태인 자회사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력 반발했다.

KISTI 노조는 자회사 철회 및 직접고용 전환을 요구했다.

또한 비정규직 노조는 자회사 방안이 결코 정규직 전환의 대안이 될수 없다며 용역업체의 다른 형태일뿐 간접고용 노종 문제를 해결할수 없으며 정부의 취지와도 정면으로 어긋난다고 성토했다.

공공연구노조와 KISTI 비정규직 노조는 투쟁결의문을 선포하고 자회사 방안을 철회하고 직접 고용 전환, 12월까지의 직접고용 전환 및 현 노동조건 하락 없이 전환 등을 요구 하며 천막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자력연구원 2018-11-06 10:53:58
연수직 정규직 전환, 무기계약직 정규직 전환, 단기 기간제근로자 정규직 전환, 연구직 전환율 0%(기간제근로자), 장기 기간제근로자 정규직 전환 심사대상에서 제외--> 가이드라인대로 장기 기간제근로자 정규직 전환바랍니다. 사람중심의 경영 부탁드립니다.

김경수 2018-11-05 14:53:44
박근혜 말은 어명이고 문재인 말은 개소린가보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이정도로 정부정책에 반하는거보니 문재인 리더쉽이 의심되네. . .

원자력 연구원은 어서 빨리 정규직 전환하라... 2018-11-05 14:47:26
투쟁하라....정규직 전환한다는 말이 1년이 넘엇다..예산 없다..TO가 없다...이리 핑계만 되는 출연연들..
자회사가 왠말이냐...자회사는 용역 아니더냐...우리가 뭐 엄청난 부를 달라는 것도 아니지 않터냐..
직접고용하고 직원으로써 대우를 해달란 말이다...아침마다 점심마다 원자력 연구원 파견 용역 직원들은 정규직 전환을 위해 투쟁또 투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