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과 중흥건설(주)가 컨소시엄으로 시공하는 계림 8구역 광주 그랜드센트럴이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 

‘광주 그랜드 센트럴’은 지하 1층에서 지상 34층까지 19개동, 총 2,336가구 규모로 계림 재개발 지역내 최대규모로 공급된다. 금남로 5가 역에 불과 500M 거리에 위치하여, 향후 계림 재개발 지역 공급이 완성되면 상권도 활발하게 형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광주 그랜드 센트럴’ 단지 내 상가는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 재개발 지역의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답게 단지 외부를 따라 길게 스트리트형으로 구성되며, 이에 따른 다양한 점포 구성으로 아파트에 거주하는 고정 수요층과 상가를 방문 고객의 점포 만족도가 높아지며, 잔류시간이 늘어날 전망이다.

분양은 내정가 이상 최고 금액을 입찰한 사람이 낙찰 받는 방식인 실별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로 진행되며, 입찰보증금은 점포당 500만 원이다.

신청 접수와 입찰은 오는 11월 中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956-7에 위치한 ‘광주 그랜드 센트럴’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입점 예정일은 2020년 09월이다.

광주 그랜드 센트럴 분양 관계자는 “상가는 2,366가구의 고정 수요를 갖췄고, 유동인구가 풍부한 아파트 단지 외부의 아름다운 길을 따라 스트리트형으로 길게 배치하여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인접한 계림 재개발 지역과 노후화된 상권의 수요층을 모두 흡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점포 구성으로 방문 고객의 잔류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랜드 센트럴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거대한 스케일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설계시부터 상권의 유동인구 접근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상가 배치로 미적 완성도가 높으며, 점포 연계성이 뛰어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