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홍도동주민센터에서 나눔냉장고 새출발 알려

1일 홍도동주민센터에서 열린 홍도동 나눔냉장고 개소식

대전 동구는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조문한) 주관으로 1일 홍도동주민센터에서 민선 7기 동구를 대표하는 복지 시책 나눔냉장고 5호 개소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황인호 청장을 비롯한 내빈,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냉장고 추진을 이끈 여러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첫 출발을 함께하며 앞으로의 성공을 기원했다.

개소에 앞서 많은 기관들이 민선 7기 대표 복지사업인 나눔냉장고의 취지에 공감, 홍도동 한마음회에서 나눔냉장고(130만원 상당), 홍도동새마을금에서 보조냉장고와 진공음식포장기(100만원 상당)을, 이형철 주민자치위원(180만원)과 ㈜다우건설 전문수 회장(100만원)은 성금을 후원했고, 향후 냉장고 관리는 홍도동 자생단체가 맡아 운영 전반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나눔냉장고는 자발적 식품 기부를 통해 이웃과 음식을 나누는 주민 주도형 사업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이웃사랑 기부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인호 구청장은 “나눔냉장고가 이웃사랑 실천을 통한 주민이 하나 되는 톡톡한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확대 추진으로 사회적 약자 돌봄시스템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