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 쌀쌀한 기온과 오후가 되면 20도 안팎으로 올라가는 일교차가 심한 가을이 다가왔다. 일교차가 심해지게 되면 감기 등 환절기 질병도 조심해야 하지만 차가운 기온이 지속되면 우리 몸의 근육 또한 움츠려 드는 경향이 많아 야외 활동 시 주의하지 않으면 근육 뭉침 현상과 함께 심한 통증을 동반할 수 있다.

특히 선선해진 날씨에 등산 등 체력소모가 많은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한동안 운동을 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무리를 하게 되면 이러한 근육 뭉침 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갑자기 무리하여 생긴 이러한 통증은 일시적인 것으로 치부하고 방치할 경우 뭉치는 강도가 더 세지고 신경압박을 통한 두통, 목, 허리, 종아리 등 다양한 통증으로 발전 할 수 있어 초기에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수 공중파 방송에서 근육 통증과 올바른 자세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 쾌유수기협회 회장 구동명 원장은 뭉친 근육 통증 해소의 전문가로 통증 원인 부위에 대한 집중적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보통 근육 뭉침 현상이 신경 줄을 압박하여 생기는 통증은 원인을 알기 힘들고 정형외과나 한의원에서 받는 주사치료나 침 치료는 일시적인 방편일 뿐 근본 원인 제거는 힘들기 때문에 결국 통증이 악화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근육 통증의 원인으로 겉으로 뭉쳐있는 근육이 아닌 신경이 지나가는 속 근육 뭉침 현상을 설명하는 구동명 원장은 이러한 뭉쳐있는 속 근육만을 국부적으로 관리해야 다른 근육의 손상 없이 온전한 통증 해소가 가능하다고 알린다. 일반적인 스포츠 등의 전신 마사지는 멀쩡한 근육까지 같이 타격하여 일부 근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쾌유수기요법이 제시하는 집중관리는 보다 효과적이다.

구동명 원장은 이러한 자신의 노하우를 본인이 직접 육성하는 ‘쾌유 테라피 스쿨’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마사지 테라피스트들을 양성하고 있다. ‘구동명 쾌유마사지’ 는 이러한 전문 마사지 테라피스트들의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연예인 및 유명 셀럽들도 즐겨 이용하는 마사지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특히 신논현역과 언주역 사이에 위치한 구동명 쾌유마사지 강남 논현점은 구동명 원장이 직접 상주하는 매장으로 경험 많은 마사지 테라피스트들의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논현점에서 관리받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다. 한편 구동명 쾌유마사지는 강남 논현점을 비롯해 여의도, 일산 웨돔(웨스트돔), 강남 삼성, 송파 잠실점 등 총 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근육 통증 해소를 위한 마사지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추천할 만 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