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취업 포털 사이트가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 기업 246개사를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합격 스펙’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합격자들은 평균적으로 학점 3.5점, 토익 707점, 자격증은 2개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신입 공채에서 기업들의 직무 중심 채용이 두드러지고 있다고는 하나, 현 취업 시장에서 토익 점수는 여전히 중요한 스펙으로 요구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토익 점수를 취득하려는 취업 준비생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토익 강의들이 속속 선보이는 가운데, 시원스쿨의 프리미엄 토익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의 ‘시작이반 패키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시작이반 패키지’는 토익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강의로 왕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초 중심의 커리큘럼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수강과 동시에 토익 성적표 제출 시 50% 환급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것. 출석이나 과제 미션 없이 오직 목표 성적 달성을 통해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취업 준비생과 학습 동기와 끈기가 부족한 토익 입문자에게 제격이라는 평이다.

특히, 단어부터 기초문법, 독해까지 기초부터 탄탄히 잡을 수 있는 강의로 토익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를 비롯해 높은 점수보다 700점 정도의 커트라인을 충족해야 하는 승무원, 공무원, 공대생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인의 목표 점수에 맞게 강의를 선택하는 공부방법을 제공해 개개인에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해당 패키지는 본인이 노력한 만큼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커지다 보니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고 토익공부에 임해 보다 효과적으로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다”라며 “지금 수강신청을 하는 수험생에게는 ▲강의교재 2종 ▲토익 학습자료 2종 세트 ▲빅토익보카어플 이용권 ▲2회분 모의고사권 ▲수강기간 365일 연장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토익인강 1위 브랜드인 시원스쿨랩(LAB)은 2017 헤럴드에서 선정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브랜드’ 토익 인강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