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전 육성에 필요한 부분 적극 지원하겠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 법무부 청주소년원은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 법무부 청주소년원은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대전지부는 23일 법무부 청주소년원과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 보호소년 교육, 퇴직공무원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 보호소년과 비행예방 및 건정한 성장 발달을 위한 교육지원 ▲ 보호소년의 교육을 위한 인적 교류 ▲퇴직공무원 사회공헌활동 지원 및 정보공유 등이다.

청주소년원 윤웅장 원장은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써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 청주소년원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라며 “내년에는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동안 교직에서의 경험을 살린 퇴직공무원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인성교육 등을 통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이 준 대전지부장은 “퇴직공무원의 인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양 기관이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협력이 필요한 부분은 지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