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지 신곡 ‘어떤가요’, 마서면과 화양면 배경
지난달 개봉한 ‘원더풀 고스트’의 바다배경 ‘홍원황’
내년 개봉할 나문희 주인공의 ‘오! 문희’ 서천읍 배경

에이핑크(Apink) 정은지의 솔로 컴백곡 ‘어떤가요’ 뮤직비디오 배경 장소인 서천군 마서면과 화양면이 네티즌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 캡쳐 장면.
에이핑크(Apink) 정은지의 솔로 컴백곡 ‘어떤가요’ 뮤직비디오 배경 장소인 서천군 마서면과 화양면이 네티즌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 캡쳐 장면.

에이핑크(Apink) 정은지의 솔로 컴백곡 ‘어떤가요’가 고향에 대한 감상으로부터 나온 위로를 주는 곡이라고 미국 빌보드의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뮤직비디오 배경으로 그려진 서천군의 모습 역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빌보드는 ‘어떤가요’ 뮤직비디오에 대해 “정은지는 고향에서 엄마의 집밥을 먹고, 어린시절 공간을 찾고, 나무 아래 앉는 등 소소한 기쁨들을 즐긴다”고 소개해 뮤직비디오 배경에 대한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노랗게 물든 들판과 초록빛 가득한 산, 아늑한 집 등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서정적인 고향의 모습이 그려진 뮤직비디오 배경의 장소는 바로 서천군 마서면과 화양면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향의 푸르른 질감과 고즈넉한 옛 분위기를 살리기에 충분했던 서천의 마을들은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최근 영화 및 드라마, 예능, 뮤직비디오 촬영 등 방송계의 러브콜을 받으며 떠오르는 촬영지로 각광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26일 개봉한 마동석, 김영광 주연의 영화 ‘원더풀 고스트’는 생동감 있는 바다 배경으로 서천 서면 홍원항을 선택했으며, 나문희, 이희준 주연의 2019년 개봉 예정인 영화 ‘오! 문희’는 정감 넘치는 시골풍경을 담기위해 서천읍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군 담당자는“실제로 뮤직비디오에 나온 장소가 어디인지 묻는 전화가 자주 온다. 그럴 때면 우리 군의 멋스런 자연환경과 옛 추억,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정취가 자랑스럽다”며 “많은 분들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통해 서천을 만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방송 촬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