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청렴으로 더 좋은 유성 조성

23일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 직원 청렴교육에서 한국 범죄학 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3일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 직원 청렴교육에서 한국 범죄학 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성구는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전 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신성호 유성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전 직원은 청탁금지법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지고 공직사회 부패 예방과 공·사생활에서의 솔선수범 의지를 다짐했다.

강의는 한국 범죄학 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진행하였으며, 청탁금지법 이해를 위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아울러 구는 금번 실시한 교육이 실제 공직생활에 접목하여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을 펼쳐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렴교육과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수형 감사실장은 “앞으로 소통과 이해를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분위기와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고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유성구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지난 21일 제2회 국화마라톤대회를 통해 국화축제 관람객과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