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관내 6곳 경로당에 떡, 고기, 과일 등 전달

23일 윤종명 대전시의회 의원(맨 오른쪽)과 길준석 가양2동장(맨 왼쪽), 남승도 가양2동 주민자치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경로당에 떡, 과일, 고기 등을 전달하고 있다.
이나영 동구의회 의장(맨 왼쪽)과 길준석 가양2동장(왼쪽에서 두번째)이 노인일자리 참여자들과 인사하는 모습

23일 대전 동구 가양2동에서는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효와 정을 전달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가양2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관내 6곳의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떡, 과일, 고기 등의 음식을 정성껏 마련해 전달하는 ‘찾아가는 경로잔치’ 행사였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음식을 들고 찾아온 윤종명 대전시의회 의원, 남승도 주민자치회장, 주민센터 직원 등을 따뜻하게 반기셨고 이들이 건네는 덕담과 안부인사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길준석 가양2동장은 “가을이 깊어질수록 일교차에 따른 건강관리과 쉽지 않을 터인데 어르신들께서 차려온 음식들을 마음껏 드시고 더욱 건강해지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양2동 주민센터에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회의실에서 이나영 동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활동교육을 가졌으며, 그간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미리 준비한 음식을 대접해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