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19일, 다양한 정보제공과 체험의 장 마련

서천군은 18일과 19일 서천읍 서천사곡휴먼시아 중앙광장과 서초면민의 집 일원에서 ‘모두 함께해서 좋은, 희망서천, 찾아가는 복지박람회’를 열었다.
서천군은 18일과 19일 서천읍 서천사곡휴먼시아 중앙광장과 서초면민의 집 일원에서 ‘모두 함께해서 좋은, 희망서천, 찾아가는 복지박람회’를 열었다.

 

서천군의 찾아가는 복지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은 지난 18일과 19일 서천읍 서천사곡휴먼시아 중앙광장과 서초면민의 집 일원에서 ‘모두 함께해서 좋은, 희망서천, 찾아가는 복지박람회’를 열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복지서비스 제공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복지 활성화를 도모하고 복지에 대한 군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복지박람회는 ‘모두 함께해서 좋은 희망서천 만들기’를 주제로 지역 내 소재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시설, 기관, 단체, 자원봉사단체 등 80개소가 참가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실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노인학대 예방 홍보, 점자 손수건 체험 및 슐런 경기, 아동폭력 예방 교육, 허브화분 꾸미기, 당뇨 체크 및 혈압측정, 희망디딤돌 사업 홍보, 누룽지 만들기, 행복낚시터 운영 등의 다양한 복지 정보제공과 체험의 장이 마련됐다.

김재현 서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복지시책을 홍보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