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여러 소셜 네트워크 환경을 통해 맛집을 공유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져나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공유되는 맛집들은 특별한 인테리어로 형성된 이색적인 분위기, 특이한 모양과 맛 등으로 사람들의 입에 활발히 회자되곤 한다. 최근에는 라면, 우동, 소바 등을 활용한 일본 정통 음식 맛집이 주요 화제로 떠오르면서 많은 손님들을 불러모으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강남역 라멘 맛집으로 알려진 ‘마루이치라멘’은 일본식 정통 돈코츠 라멘을 맛볼 수 있는 라멘집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업체의 돈코츠 라멘은 15시간 이상 우려낸 돼지 뼈를 사용한 국물에 차슈, 목이버섯, 계란 등을 함께 얹어 먹을 수 있어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제격이다.

특히 모든 메뉴는 손님 상에 나갈 때까지 온도가 식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식재료, 비품의 온도밸런스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차슈는 사용할 양 만큼만 조리하며, 신선도가 뛰어난 파는 온도를 낮추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마지막에 넣고 마무리한다. 또한 추가적으로 파, 목이버섯, 김을 주문할 때는 별도의 그릇으로 제공하는 등 철저하게 온도 관리를 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식재료의 품질, 신선도를 늘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 재료는 늘 빠르게 냉장 보관하며, 식재료가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냉장고에서 꺼낼 때는 필요한 만큼 최소한의 양만 정해서 사용하고 있다.

관계자는 “요즘처럼 10도 이상 일교차가 계속되는 가을에는 따뜻한 국물 요리가 제격인 만큼 SNS 상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게를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 언제나 주방을 청결하고 철저하게 관리하고, 더 맛있는 맛을 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의 주요 메뉴는 마루이치라멘과, 세트로 구성됐다. 세트 주문 시에는 가라아게와 볶음갓김치가 함께 제공되며, 사이드 메뉴로는 새우교자, 가라아게, 공기밥, 차슈, 계란, 김, 단무지, 볶음김치, 볶음갓김치, 꼬치세트 등이 있다.

마루이치라멘은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가 국내 요리학원 최초로 런칭한 외식업 브랜드로 강남역 신분당선 5번 출구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마루이치라멘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루이치라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