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 행사, 전시·체험부스·공연 등 풍성한 잔치

대덕구는 지난 19일 대덕문화원에서 ‘2018 대덕구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지난 17일부터 열린 ‘2018 대덕구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의 마지막 날을 장식한 ‘동아리 한마당’은 올 한해 평생학습동아리의 모든 활동을 총망라한 동아리 큰잔치다.

아트 초콜렛, 민화 작품을 전시한 ‘전시 한마당’, 가죽공예, 캘리그라피 만들기 등의 ‘체험 한마당’, 천둥소리예술단의 화관무를 비롯한 6팀이 참여한 ‘공연 한마당’ 등의 프로그램이 이날 펼쳐졌다.

특히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사업인 ‘2018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는 ‘동네방네 색소폰을 울려라’와 ‘통기타와 팬플룻과 어깨동무, 우리도 문화예술과 어깨동무’ 팀의 수준 높은 연주는 축제를 찾은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이 첫 참가인 새내기 동아리 ‘뇌스마일연구모임’은 “이렇게 다양하고 알찬 동아리들이 활동하고 있어 놀랍고, 선배 동아리들처럼 꾸준히 학습하고 봉사활동도 열심히 해 다음 행사엔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승원 교육공동체과장은 “평생학습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학습동아리들이 배움에 그치지 않고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며, 강화된 역량을 통해 재능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