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당진시가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9000여명의 교육부담을 덜어주고, 보다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스마트 민방위교육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하반기 사이버 민방위교육은 지난달 17일부터 진행 중이며, 내달 17일까지 62일 간 진행되는데 당진시 소속 민방위 대원으로 5년 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받을 수 있다.

사이버교육은 민방위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해 인기 연예인이 출연해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교육을 통해 지진과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다양한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다.

당진시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을 검색해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받을 수 있으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이 끝나면 객관식 20문항으로 된 평가가 이어지는데 이중 14문항 이상 정답을 맞히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당진시 관계자는 “사이버 교육을 들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민방위 대원의 교육부담을 덜어 준다”며 “민방위 대원이 지역안전 지킴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내용을 충실히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