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뿔뿌리기업육성사업 RIS사업단이 지난 18일 교내 자연과학관에서 ‘천안 호두 코스메슈티컬 및 생활용품 개발 지업사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순천향대 뿔뿌리기업육성사업 RIS사업단이 지난 18일 교내 자연과학관에서 ‘천안 호두 코스메슈티컬 및 생활용품 개발 지업사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순천향대 뿔뿌리기업육성사업 RIS사업단이 지난 18일 교내 자연과학관에서 ‘천안 호두 코스메슈티컬 및 생활용품 개발 지원사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뿔뿌리기업육성사업단은 지역 특화자언을 활용, 고부가가치 R&D를 통한 제품개발과 기술지원, 사업화 지원 등 기업 매출신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사업단의 제품고급화, 기술지도, 마케팅 및 디자인 지원을 받은 천안의 학화 호두과자, ㈜모든스킨, ㈜바이오시엠, 천안 옛날호두과자, ㈜인터케어 등 5개 기업 대표들과 참여기관인 ㈜주환바이오.셀과 ㈜하이메디코스가 참석했다.   

(주)주환바이오 셀 대표는 호두의 다양성과 기능성 등을 강조한 신제품을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과피 파우더워시, 클렌징밤을 선보였고, (주)하이메디코스는 정제된 호두오일을 함유한 페이스오일 개발과정을 설명했다.

한만덕 풀뿌리기업육성사업 RIS사업단장은 “천안호두는 충남의 대표적인 지역연고자원이며, 이를 R&D를 통해 심도있게 연구개발하고 제품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면 세계적 브랜드화가 가능해 지역 활성화와 부가가치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의회 및 워크샵을 통해 천안의 호두산업 활성화와 함께 전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우뚝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