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김돈곤 청양군수가 의원들의 심도있는 군정 질의에 일괄 답변을 하고 있다.
17일 김돈곤 청양군수가 의원들의 심도있는 군정 질의에 일괄 답변을 하고 있다.

청양군의회가 19일까지 3일간 제249회 임시회를 통해 심도있는 군정질문을 펼쳤다. 

임시회 첫 날인 16일은 오전에는 군정질문을 오후에는 질문에 대한 군수의 답변의 시간을 가졌고 17일부터 19일까지는 각 실·과장이 질문에 답했다.

군정에 관한 질문에서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세심한 자료 준비와 연구로 심도있는 질문이 이어졌다.

군수에 대한 질문 에서는 27건에 대한 심도있는 질문이 이어졌으면 김돈곤 청양군수의 성의 있는 답변이 이어졌다.

19일까지는 각 실·과장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들었다. 의원들은 각 실·과장에 총 139건의 질문을하고 답변을 들으며 대안을 함께 강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기수의장은 “다양한 군정 질문으로 주요 현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였고 미흡한 부분에 대한 바른 대안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적극 반영해 줄 것”을 당부 했다.

한편 군수에 대한 질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차미숙 부의장이 △농산물 최저 가격보장제 시행관련 △매년 반복되는 가뭄피해 대책을, 나인찬 의원이 △경로당 등 공동주거시설 운영 지원관련 △고추문화마을 운영관련 △고추·구기자축제장 관련 △수세 납입과 관련 질문을 펼쳤다.

이어 김기준 의원이 △소상공인 지원 사업 관련 △청양읍 도시재생사업과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추진현황 △농업관련 질문을, 김종관 의원이 △각종 보조금 관련 질문 △폭염대책 관련 질문 △회전교차로 설치 관련 질문을, 최의환 의원이 △각종 공사시 예산낭비에 관한 질문 △공공시설 적자운영에 대한 질문 △공무원 인사와 군민화합에 대한 질문을 각각 던졌다.

또한 김옥희의원이 △무릉도원 조성 예정부지 토지 매입건에 관한 질문 △청양읍 주차타워 및 쌈지 주차장 운영방안에 관한 질문 △마을단위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 확대 추진에 관해 질문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